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2-12-15 09:47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일·가정 양립 위해 노력"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12-15 09:47
조회
1008
▶ 2017년 첫 인증 이후 재인증...다양한 복리후생 통해 직원복지 및 가족친화 경영 확립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099750, 대표이사 위원량)이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받았다. 인증기간은 2025년 12월까지 3년이다. 지난 2017년 처음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이지케어텍은 이번 재인증으로 직원들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인증제도로, 자녀 출산과 양육지원 등 가족친화 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부여된다. 인증 기업에는 정부기관 및 지자체 주관 사업 참여 시 가점 등의 혜택이 따른다.

이지케어텍은 이른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실현과 직원 복지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부터 가족참여 문화행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또 △리조트 및 호캉스 지원 △가족 의료비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건강검진 지원 등을 통해 임직원 및 가족의 양적, 질적 생활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 △본인 및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가족 돌봄 휴직 및 휴가 등 가사 지원 제도부터 △직위 호칭 통합 수평적 조직문화 형성 △외국어∙직무교육 지원 △자율복장제 △온라인 쇼핑몰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시행중이다. 이렇게 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고용노동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중소벤처기업부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는 금번 인증을 바탕으로 가족친화 경영 정착을 위해 더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기업이 성장하고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먼저 내부 고객인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계기로 가족친화 경영을 강화하고 더 많은 임직원들이 일터와 가정에서 균형 잡힌 일과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