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2-12-13 10:26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단국대학교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12-13 10:26
조회
1161
▶ 상급종합병원 시장 경쟁력 확대 "이지케어텍, 상급종합병원 HIS 구축 역량 검증된 사업자"
▶ 중부권 대표 상급종합병원 단국대학교병원, 정밀의료 구현 및 지역보건의료 수준 향상 기대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099750, 대표이사 위원량)은 단국대학교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상급종합병원 병원정보시스템(HIS)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내년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BESTCare2.0) 가동을 목표로 프로젝트에 착수할 예정이다.

중부권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인 단국대학교병원은 890개 병상과 33개 진료과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기존 HIS의 노후화와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차세대 HIS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선도적인 HIS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정밀의료 구현 △의생명융합 연구 선도 △의료 소외지역 의료서비스 확대 △의료전달체계 고도화 △고객 편의 및 진료 효율성 제고 등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형병원 HIS 구축 실적을 갖춘 업체들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상급종합병원 HIS 구축 및 시스템 표준화 수준 등에서 실력을 증명한 이지케어텍을 사업자로 최종 선정했다. 업계 관계자는 “차세대 HIS는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높은 수준을 갖춰야 하는데, 이지케어텍은 상급종합병원 시장에서 HIS 역량과 기술력이 검증된 사업자”라고 밝혔다.

실제로 이지케어텍은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동산의료원 등 다수 상급종합병원에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BESTCare2.0)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병원의 ICT 수준을 끌어올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중동, 미국, 일본 등에 HIS를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을 개척했을 뿐 아니라, 지난 8월엔 미국 종합병원인 애너하임 커뮤니티병원(ACH)에 차세대 HIS를 구축하며 독보적인 역량을 과시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국내외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수차례 경쟁력을 증명하고 있는 당사의 차세대 HIS를 통해 단국대학교병원의 ICT 수준을 크게 향상시키겠다”며 “베스트케어2.0의 우수한 표준성과 데이터 상호운용성을 기반으로 단국대학교병원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정밀의료 환경을 마련하고 중부권의 거점병원으로서 지역보건의료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