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2-03-29 09:38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부산 세계로병원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오픈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03-29 09:38
조회
1586
▶ EMR 도입 시 공급업체의 경영안정성 등 중단없는 서비스 주요 고려 요소되어야
▶ 부산 세계로병원 "이지케어텍의 안정적인 EMR로 환자 만족도 높일 수 있을 것"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부산의료선교회 세계로병원(이하 부산 세계로병원)에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2004년 개원한 부산 세계로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유방암 전문병원으로 지정되었으며, 2016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초로 실시한 위암 적정성평가에서도 병원급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1등급을 받으며 암 치료 분야에서의 우수한 실력을 입증했다.

부산 세계로병원은 기존 업체가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함에 따라 새로운 EMR을 검토하였으며, 이지케어텍의 견실한 실적과 서비스에 높은 신뢰를 나타냈다. 이효진 세계로병원장은 “이지케어텍의 안정적인 EMR을 통해 서비스 중단 걱정 없이 진료에만 집중하고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상급병원 중심의 신뢰높은 업력과 각종 특허/인증 등의 기술력과 편의성, 안전성이 입증된 것도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지케어텍의 EMR 기술력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정평이 나있다.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주요 대형병원에 성공적으로 병원정보시스템(HIS)을 구축·운영하며 상급종합병원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추었고, 창립 후 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한 번도 구축 실패나 서비스 중단 사례가 없었을 만큼 안전성 또한 탁월하다.

여기에 엣지앤넥스트는 CSA STAR, ISO27017 및 KISA SaaS CSAP 인증 등 정보보호에 관한 국내외 주요 인증을 획득했고, 네트워크·서버보안 및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랜섬웨어 예방 및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 의료데이터 교환에 관한 국제 표준을 준수하여 데이터 통합 및 기간계 시스템 연동이 우수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급종합병원 수준의 안전성과 운영 효율성을 원하는 2차병원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시장을 확대중이다. 부산 세계로병원에 앞서 여수중앙병원, 두발로병원, 청맥병원을 비롯해 혜민병원, 온종합병원, 부민병원 등 규모가 큰 종합병원에서도 엣지앤넥스트를 성공적으로 오픈하며 경쟁력을 나타냈다. 회사는 앞으로도 병원과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EMR 시장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엣지앤넥스트의 성공적인 오픈을 위해 협조하여 주신 부산 세계로병원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엣지앤넥스트의 앞선 기술력과 디자인, 안전성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병원, 종합병원 등으로 영향력을 넓혀 의료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선도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