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2-04-11 13:43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화순전남대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성공적 구축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04-11 13:43
조회
1648
▶ '뉴스위크' 선정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암 병원'...본·분원 네트워크 및 연구실적 향상 기대
▶ 전남대병원 본원 구축 3개월 만에 추가 구축 성공으로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 입증!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하 화순전남대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eSMART’ 구축을 완료하고 성공적으로 가동중이라고 밝혔다. eSMART는 이지케어텍의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이지케어텍은 지난 1월 전남대병원 본원에 오픈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본·분원 간의 통합 HIS 운영환경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빛고을전남대병원과 전남대학치과병원에도 연내에 구축을 완료하여 전남대병원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러한 통합 구축으로 전남대병원은 환자안전 및 진료편의성과 함께 데이터 기반 연구실적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2004년 美 뉴스위크 紙로부터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암 병원’으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암 분야에서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병원이다. 이지케어텍은 항암 화학요법(Regimen) 등 암 관련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모바일 EMR, 환자안전관리솔루션(CLMA), 신속대응시스템(RRS) 등을 연동함으로써 스마트병원 기반을 마련하고 환자 안전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최첨단 의료서비스 도입’과 ‘혁신형 AI 기반 임상지원 플랫폼 구축’ 의사를 밝힌 바 있는 화순전남대병원은 금번 eSMART가 병원의 디지털 전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금번 프로젝트에서 4개 전남대병원 간의 유기적인 협력과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주력하여 DB, 코드, 서식, 프로세스 등 모든 전남대병원의 DB와 인프라를 단일화하고 병원 간의 정보교류와 업무편의성을 끌어올렸다. 여기에 재해복구(DR)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도 제공하고자 했다.

회사 관계자는 “단일화된 DB와 소스를 통해 진료연속성을 높이고, 임상 연구활동에도 기여하여 암 전문 특화 병원인 화순전남대병원의 위상을 크게 높이고자 했다”며 “이는 진료연속성을 보장하여 환자 안전을 강화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정밀의료를 실현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올해 초 전남대병원에 이어 화순전남대병원에서도 성공적으로 차세대 HIS를 오픈함으로써 상급종합병원 HIS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히며 “화순전남대병원이 화순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의 핵심기관이자 세계적인 암 전문 특화병원으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시스템 통합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