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2-03-14 09:32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서비스 병원 많아져도 문제없어" 클라우드 EMR 관련 특허 등록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03-14 09:32
조회
2055
▶ 클라우드 EMR 內 다중 송·수신 환경에서 메시지의 처리 순서 보장하는 기술 특허
▶ 진화하는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EMR "고객에 대한 관심과 환자 안전을 최우선 추구한 결과"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EMR(전자의무기록) 메시지의 생성 및 처리 순서를 보장하는 발명기술에 대해 특허를 등록했다. 이는 자사의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에 적용된 기술로 현재 진료 현장에서 환자 안전 및 의료진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금번 발명 기술의 특허 명칭은 ‘메시지 처리 순서 보장 방법, 장치, 시스템 및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클라우드 EMR 내 다중 송·수신 환경에서 메시지의 생성순서와 처리순서를 보장하여 병원 업무 프로세스 및 메시지의 정합성을 높이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네트워크 기반의 클라우드 EMR에서는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메시지와 처리 프로세스도 늘어난다. 이러한 다중 송·수신 환경에서는 메시지 처리순서 및 시간이 달라져 진료·검사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 금번 특허 기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메시지별 처리 순서 후보키 및 큐(queue)를 통해 산재한 메시지들 간의 생성 및 처리순서를 보장하고 자동 재처리기를 두어 다수 메시지가 동시에 생성되는 때에도 선행 오더의 누락을 방지했다.

이지케어텍은 금번 기술로 메시지 생성 및 처리 프로세스를 확장하여 엣지앤넥스트 도입 병원이 늘어나도 시스템 가용성과 진료 정확도, 의료진의 업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엣지앤넥스트가 여러 병원에 단일 소스 기반의 서비스를 유연하게 제공하는 클라우드 EMR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이번 기술은 타 EMR들과 대비되는 차별화된 장점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지난 1월 3건의 기술 특허와 2건의 디자인을 획득한 이지케어텍은 다시금 클라우드 EMR에 관한 기술적 진보성을 인정받았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금번 특허는 고객 병원이 많아져도 최고의 성능을 유지하게 하는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의 핵심기술로, 고객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보다 향상된 EMR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