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알림소식 2022-02-21 12:51

[소식] 전남대학교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2.0 오픈

알림소식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02-21 12:51
조회
2356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당사는 지난 1월 광주 전남지역을 대표하는 거점 대학병원이자 상급종합병원인 전남대학교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를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구축형 HIS 및 상급종합병원 시장에서 다시 한번 선도적인 위상을 증명했습니다. 또, 스마트병원을 향한 전남대병원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되었습니다.


▲ 전남대학교병원

전남대병원은 기존 전산 시스템의 노후화와 병원 간 정보공유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의료ICT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차세대 HIS 통합 구축을 결정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다수 멀티병원에서 구축 및 운영실적을 증명한 베스트케어2.0을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사는 연내에 화순전남대병원, 빛고을전남대병원, 전남대치과병원 등에서도 성공적으로 베스트케어2.0을 통합구축하여 데이터 표준화 및 전체 전남대병원 간의 유기적인 데이터 공유를 가능케하고 진료연속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베스트케어2.0은 이에 앞서 이화의료원, 동산의료원 등에도 성공적으로 구축되어 멀티병원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입증한 바 있어, 사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전남대병원 관계자도 원내 신문을 통해 “베스트케어는 국내에서 가장 발전되고 안정된 형태로 인정받는 시스템이다. 진료 편의성과 데이터 기반 연구에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 DB, 코드, 서식, 프로세스 등도 표준화하여 진료 연속성을 높이고 AI 및 빅데이터 활용 기반을 마련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편 당사는 HIS에 환자안전관리솔루션(CLMA), 신속대응시스템(RRS), 모바일 EMR 등의 스마트솔루션과 재해복구 시스템을 추가하는 고도화 프로젝트도 진행중으로, 전남대병원의 환자안전도와 의료진의 진료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스마트병원 환경을 구현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