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2-02-03 11:07

[블로터] 이지케어텍, 민관합작 '닥터앤서 수출' 공헌..."HIS 30% 목표"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02-03 11:07
조회
1789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IT 분야 전문 언론사인 <블로터>에 당사 및 인공지능(AI) 의료 소프트웨어 '닥터앤서'에 관한 인터뷰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당사는 지난달 사우디 리야드에서 닥터앤서 개발기업들을 대표하여 사우디 MNG-HA(국방보건부)와 구매의향서(LOI)에 서명한 바 있는데요.
본 기사에서는 당사의 해외사업 및 클라우드사업 부문을 총괄하는 이기혁 전무의 인터뷰를 통해 닥터앤서의 해외 진출과 당사의 역할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 이기혁 전무

이기혁 전무는 인터뷰를 통해 "2014년부터 사우디 MNG-HA 산하 병원에 HIS(병원정보시스템)를 공급해온 경험이 닥터앤서 LOI 체결 과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닥터앤서 수출 본계약까지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이기혁 전무는 당사의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에 대해 "기기·플랫폼에 대한 운영 제약이 현저히 적습니다. 데스크톱은 물론 태블릿PC·스마트폰에서도 언제든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고 다양한 시스템을 통합하는 데도 최적화되어 있다"고 소개하며 닥터앤서 소프트웨어들을 HIS에 연동하는 것이 모두에게 '윈-윈' 하는 전략이 될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