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2-01-19 15:34

[연합뉴스] 이지케어텍, 사우디와 AI 주치의 '닥터앤서' 구매의향서 체결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01-19 15:34
조회
2290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저희 이지케어텍이 대한민국 디지털 헬스케어의 위상을 다시 한번 세계에 떨쳤습니다.

당사는 지난 18일, 사우디 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 '한국-사우디 스마트 혁신성장 포럼'에서 사우디 MNG-HA와 '인공지능(AI) 의료소프트웨어 닥터앤서'의 구매의향서(LOI)를 체결했습니다. 닥터앤서는 한국형 AI 의료 소프트웨어로, 당사를 비롯하여 국내 주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이 참여하여 8대 질환에 대해 21개의 AI 소프트웨어를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와 MNG-HA 크나위 CEO


▲ 닥터앤서 간담회

체결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MNG-HA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속에 진행된 가운데, 당사의 위원량 대표이사가 닥터앤서 개발사들을 대표하여 구매의향서에 서명했습니다. 당사는 2019년 10월부터 시작된 사우디와의 AI 의료분야 협력 및 닥터앤서의 사우디 교차검증을 주도하며 닥터앤서의 사우디 진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구매의향서 체결로 "닥터앤서의 중동, 미국, 유럽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으며, 많은 언론들도 당사와 MNG-HA의 체결식을 비중있게 보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