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알림소식 2022-12-26 13:12

[소식] "Happy New Year" 이지케어텍의 2022년 돌아보기

알림소식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12-26 13:12
조회
1175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저희 이지케어텍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외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했을 뿐 아니라,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습니다.
지난 1년을 거울삼아 더 나은 2023년을 계획하는 의미로 한 해를 돌아보고자 합니다.


"클라우드 EMR 최초의 'EMR'시스템 인증 및 대형병원 HIS 시장 확대"


당사는 2022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단연코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증명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로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 최초로 EMR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인증으로 당사는 베스트케어1.0과 2.0뿐 아니라 클라우드 EMR까지 공식 1호로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남겼습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KISA)이 지원하는 ‘클라우드 HIS 확산지원’ 사업의 주관기업으로서
1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HIS 확산 및 전환을 선도했습니다. 이외에도 부민의료원 산하 4개 부민병원과
대림성모병원, 제천서울병원 등에 엣지앤넥스트를 오픈하며 종합병원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구축형 HIS 베스트케어를 통해서는 상급종합병원 및 대형병원 시장을 확대했습니다.
중부권의 상급종합병원인 단국대학교병원과 차세대 HIS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고, 강원도 거점 국립대학병원인
강원대학교병원과도 계약을 체결하는 등 두 개 대형병원의 차세대 HIS 사업을 연달아 수주하며
독보적인 역량을 과시했습니다.이에 앞서 전남대학교 4개 병원(본원, 화순전남대병원, 빛고을전남대병원, 전남대치과병원)에
베스트케어2.0을 통합 구축했고, 분당제생병원에도 베스트케어2.0을 구축하며 각종 스마트 기능을 기반으로
최적의 의료정보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비대면 진료 솔루션 이지온더콜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지원하는 ‘비대면 서비스 보안강화 시범사업’ 중 의료 분야 주관기업으로서
생체정보를 활용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는 생체정보 및 HIS를 비대면 진료 솔루션과 연동한 최초의 사례로,
비대면 진료의 안전성과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보안성도 뛰어나 글로벌 사이버보안 협력 네트워크 ‘CAMP’ 전시회에서 이지온더콜과 우수한 정보보호 역량을 성황리에 선보였습니다.
당사는 이지온더콜의 실증 및 사업화를 거쳐 향후 해외로 비대면 진료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美 첫 종합병원 레퍼런스 확보 및 중동시장 영향력 확대"


저희 이지케어텍은 국내 최초의 HIS 수출 기업으로서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당사가 진출한 국가로는 사우디, 아랍에미리트, 미국, 일본 등이 있는데요, 지난 1년 동안 이들 해외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들을 거두었습니다.

가장 먼저 미국 애너하임커뮤니티 병원(ACH)에 베스트케어2.0B를 구축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미국 내 8번째 베스트케어 구축 사례이자 첫 미국 종합병원 구축 실적입니다. 특히 프로젝트 과정에서 현지 업체들도 어려워하는
ONC-HIT(미국의료정보기술표준) 최신 인증을 획득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HIS 표준화 역량을 증명했습니다.

중동에서도 좋은 소식이 이어졌습니다. 사우디 국방보건부(MNGHA) 산하 심장질환 센터인 KACC(King Abdulaziz Cardiac Center)에
베스트케어2.0A 구축에 들어갔습니다. 사우디 최고의 심장질환 전문 치료센터로 불리는 KACC에서의 프로젝트를 통해 의료 수준을 높이고
중동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 MNGHA와 왕립위원회 산하 병원과 베스트케어2.0A의 품질보증 계약을 체결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했습니다.

인공지능(AI) 의료 소프트웨어 닥터앤서 사업에 참여한 헬스케어 기업 대표로
MNGHA와 닥터앤서의 구매의향서(LOI)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한국의 의료 AI 소프트웨어가 세계에서 통한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입니다.
당사는 닥터앤서의 사우디 교차검증 과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새해 초에는 일본 성마리안나대학병원(SMUH)에서 베스트케어2.0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본에 병원정보시스템을 수출한 국내 기업은 당사가 최초이자 유일합니다. 이는 당사의 또 다른 해외 프로젝트 성공 사례로서,
일본 및 동아시아 지역으로 해외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규 사업 모색 및 기업 문화 개선"


올해는 회사의 미래 가치와 솔루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AI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 비플러스랩 △헬스케어 지식 콘텐츠 기업 위뉴 △디지털 솔루션 전문기업 에버엑스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신규 사업을 모색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모두 성장성이 큰 기업들로 이번 파트너십이 HIS, EMR 중심에서
종합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는 국내 최대의 병원 의료산업박람회인 K-HOSPITAL FAIR에 참여해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 △닥터앤서2.0 폐렴진단 소프트웨어 △원격 중환자실 모니터링 및 협진시스템, 이지온더콜을 선보였습니다.
성공적인 전시를 통해 우수한 솔루션 역량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리더로서의 면모를 과시했습니다.

선도적인 기술력은 인증으로 이어졌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 A등급을 재획득했습니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 우위를 확보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주어지는 인증입니다.
또 식약처로부터 닥터앤서2.0을 통해 개발중인 ‘성인 폐렴 진단 소프트웨어’로 GMP 인증을 획득하며 의료 AI 역량을 증명했습니다.

내부적으로도 기업 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윤리강령을 새롭게 제정해 윤리경영을 선포했고, 복장 자율화를 시행하여 보다 유연한 근무환경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을 재획득하며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이상 이지케어텍의 지난 1년을 돌아보았습니다.
저희 이지케어텍은 앞으로도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당사의 행보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다가오는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