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알림소식 2023-06-27 14:34

[소식] AI팀 남세진 팀장, 병원정보협회 세미나서 ChatGPT 주제 발표

알림소식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3-06-27 14:34
조회
1111
▶ 'ChatGPT와 헬스케어' 발표, 헬스케어 분야 AI 적용 사례 등 소개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분야를 꼽으라고 한다면 인공지능(AI)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생성형 AI인 ‘ChatGPT’가 화제의 중심에 있는데요.
ChatGPT를 의료에 접목하려 시도와 이에 대한 효과를 평가하는 연구들이 이뤄졌을 정도로,
ChatGPT는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저희 이지케어텍도 기술 연구소 AI팀을 통해 ChatGPT 및 의료 AI 활용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의료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이러한 연구 활동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지난 6월 17~19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대한병원정보협회 춘계학술세미나’에서 AI팀의 남세진 팀장은
<ChatGPT와 Healthcare>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ChatGPT와 AI,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활용 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남세진 팀장은 AI, GPT의 개념과 발전과정 등을 소개하며 “어떻게 하면 AI를 헬스케어에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중”이라고 말했습니다.
AI의 자연어 처리 과정에 대해서는 “국내 의료 분야에 GPT를 적용하는 데는 한글 처리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ChatGPT의 의료IT 솔루션 개발 지원 ▲정형화된 데이터 추출 ▲CDM ▲의료용 챗봇 ▲환자 대상 친절한 진단 설명 등
구체적인 ChatGPT의 헬스케어 사례를 짚어 가며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남세진 팀장은 “ChatGPT로 EMR(전자의무기록) 데이터를 더욱 정교하게 검색하게 될 것이고,
특정 병원에 적합한 언어 모델도 개발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환자의 의료 리터러시(문해력)를 높이고
병원과 의사의 업무를 지원하여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지케어텍도 자사의 의료정보시스템(HIS)에 ChatGPT와 AI를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병원정보협회 세미나는 GPT와 의료 AI에 관한 이지케어텍의 연구 역량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당사와 연구소 직원들은 미래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