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3-08-02 09:53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경기도립노인전문평택병원에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HIS) 오픈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3-08-02 09:53
조회
947
▶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의 첫 요양병원 실적...연내 요양병원에 추가 오픈 예정
▶ 정부 과제 '클라우드 HIS 확산지원' 성과 "클라우드 HIS 및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선도"


▲ 경기도립노인전문평택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099750, 대표이사 위원량)은 지난 1일 경기도립노인전문평택병원에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립노인전문평택병원은 250여개 병상을 갖춘 국공립 요양병원으로 알츠하이머병, 치매에 특화된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병원은 지난 4월 최신 의료 ICT를 신속히 반영하고 증가하는 노인성 질환 치료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HIS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엣지앤넥스트가 비슷한 규모의 병원에 다수 도입됐다는 점에 만족감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지케어텍은 경기도립노인전문평택병원의 ICT 수준과 업무 효율 전반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시스템 오픈을 준비했다. 엣지앤넥스트를 통해 제공되는 통계와 경영지표, 상시 업데이트는 진단 및 임상, 행정 업무 등에서 효율을 높이고, 향후 병원이 요양병원 인증 등 정부의 인증사업에 참여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오픈은 이지케어텍의 첫 요양병원 클라우드 HIS 실적이라는 점에서 눈여겨볼 만하다. 이지케어텍은 그동안 100병상 이상의 병원 및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엣지앤넥스트를 공급해오며 주로 중소병원에 도입된 타 클라우드 솔루션들과 차별화를 둬 왔다. 이번에 요양병원으로의 클라우드 HIS 확대 가능성을 확인한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는 ‘클라우드 HIS 확산지원’ 사업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당사는 2년 연속 이 사업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돼 병원급 의료기관에 클라우드 HIS 확산을 담당하고 있다”며 “연내에 요양병원 한 곳에 엣지앤넥스트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이번에 엣지앤넥스트의 우수한 확장성을 다시금 증명했다. 향후 다양한 유형과 규모의 병원으로 클라우드 HIS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클라우드 HIS 관련 정부 과제들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는 만큼 전국적인 클라우드 HIS 확산과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를 선도한다는 마음으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