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알림소식 2021-08-24 11:36

[소식] 엣지앤넥스트(EDGE&NEXT), 서울부민병원에 성공적으로 오픈!

알림소식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1-08-24 11:36
조회
2326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당사 클라우드사업본부는 지난 7월 22일 서울부민병원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성공적으로 오픈한 후 현재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당사는 인당의료재단 부민의료원과 엣지앤넥스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4개의 부민병원에 엣지앤넥스트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서울부민병원은 부민의료원의 첫 번째 엣지앤넥스트 오픈 사례이며 부산, 해운대, 구포 등의 부민병원에서도 순차적으로 엣지앤넥스트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부민의료원은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방침으로, 엣지앤넥스트 도입에 맞춰 4개 병원의 의료용어 표준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외 표준용어 기반 수만 건의 용어 및 코드에 대해 표준화 체계를 정립했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병원 간 데이터 공유 및 활용이 용이하도록 데이터베이스화 했습니다.

또 클라우드에 저장된 환자의 건강기록 등을 병원 간 실시간 공유할 수 있도록 진료정보교류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이에 따라 환자의 중복검사를 방지하고 의료비를 절감하는 등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이를 통해 엣지앤넥스트는 디지털뉴딜 시대에 맞게 클라우드를 통해 전 부민병원 운영에 필요한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여 부민의료원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