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NEWS

뉴스 2019-09-24 18:05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뷰노와 국내외 인공지능(AI) 의료솔루션 시장 선점을 위해 손잡아

뉴스
작성자
이 상수
작성일
2019-09-24 18:05
조회
270
▶ 의료인공지능 전문기업 ㈜뷰노와 사업협력(MOU) 체결
▶ 최고 수준의 의료정보시스템과 인공지능 솔루션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효과 기대

의료IT전문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뷰노(대표이사 이예하)와 지난 9월 19일 『인공지능 의료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한 사업협력(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향후 양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의료정보시스템에 적용하고, 새로운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및 국내외 시장확대를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

이지케어텍은 현재 국내 중대형 병원 고객 다수와 사우디, UAE, 미국 등 해외 고객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등 동남아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중이다. ㈜뷰노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의료기기 인허가 제품인 ‘뷰노메드 본에이지’와 뇌 MR영상을 기반으로 치매 위험도 판독을 보조하는 ‘뷰노메드 딥브레인’, 흉부 X레이 영상판독을 보조하는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등 업계 최고 수준 성능의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지케어텍과 뷰노는 2018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전략 프로젝트인 ‘닥터앤서 치매 진단 보조 AI 소프트웨어 개발’을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공동으로 수행하며 인연을 맺었다.

이지케어텍은 의료 관련 인공지능 기술을 자사의 의료정보시스템에 적용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고, 뷰노는 이지케어텍과 협업을 통해 국내외 사업 기회를 늘리며 다양한 분야로 제품개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글로벌 경쟁력이 검증된 자사의 의료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와 진단과 예측이 정확한 뷰노의 인공지능 솔루션이 결합된다면 그 파급력은 상당할 것”으로 전망하며 “향후 자사의 ‘베스트케어’가 유전체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 IoT전문 기업/기관과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여 미래 의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 이라 전했다.

[관련 기사]
이지케어텍, 뷰노와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시장 선점나서_메디파나뉴스

이지케어텍, 뷰노와 MOU 체결…의료 AI 솔루션 시장 공략_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