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알림소식 2023-10-23 10:26

[소식]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 EMR시스템 인증 "AWS 클라우드에서도 OK"

알림소식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3-10-23 10:26
조회
726
▶ 지난해 네이버 클라우드에 이어 아마존 클라우드(AWS) 인증까지 모두 획득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당사는 이달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에 대해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번 인증으로 지난해 클라우드 최초로 EMR시스템 인증을 받은 후 추가 인증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EMR시스템 인증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주관하는 인증제로,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과 EMR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 검증을 통과한 솔루션에 부여됩니다.
따라서 이 인증을 받은 EMR, HIS는 국가가 정한 기능성, 상호운용성, 보안성을 갖춘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이지케어텍은 구축형 HIS 베스트케어(1.0, 2.0)과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에 대해 모두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즉 보유하고 있는 모든 솔루션에 대해 인증을 획득하며 정부가 권고하는 역량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엣지앤넥스트 추가 인증을 통해 서비스 가능한 모든 클라우드에 대해 시스템 안전성과 표준화 역량을 재차 증명했습니다.

엣지앤넥스트는 네이버 클라우드(NCP)와 아마존 클라우드(AWS)를 기반으로 운용되는데요.
이번 인증으로 NCP와 AWS 클라우드 모두에 대해 EMR시스템 인증을 받음으로써 엣지앤넥스트의 국가적 상호운용성과 시장 적합성을 증명했습니다.
이는 앞으로 당사가 클라우드 EMR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데도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저희 이지케어텍은 ‘차세대 국립병원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클라우드 HIS 확산 지원 사업’과 같은
정부의 클라우드 의료 서비스 관련 정책에 주관기업으로 참여하며 클라우드 솔루션 확산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엣지앤넥스트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여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