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뉴스

■ 사우디 왕립위원회 얀부병원 베스트케어2.0A 구축 계약 체결

이지케어텍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컨소시엄은 얼마전 사우디아라비아 왕립위원회 얀부병원(Royal Commission Health Service in Yanbu)과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2.0A(BESTCare2.0A) 구축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얀부병원과 8개 클리닉(Primary Healthcare Center)에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얀부병원은 사우디 서부 메디나주에 위치한 종합병원으로, 총 342개 병상과 8개 클리닉을 운영하고 JCI, CBAHI 인증 획득과 메디나주 환자 만족도 은상을 수상하는 등 왕립위원회의 메인 병원으로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이뤄낸 해외 수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또한 금번 계약으로 왕립위원회와 국가방위부 등 사우디 2개 정부 부처가 운영하는 모든 병원들이 베스트케어를 사용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향후 사우디 및 중동 시장에서 당사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지케어텍, 사우디 얀부병원과 병원정보시스템 계약

■ 제주대학교병원, 국립교통재활병원 베스트케어2.0 구축 계약 체결

당사는 제주대학교병원과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내년 8월까지 베스트케어2.0 구축을 수행하기로 했습니다.

제주대병원은 하루 평균 2,700여 명이 내원하는 제주 지역 유일의 국립대학병원으로 660개 병상에 건강증진센터, 권역 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 권역뇌심혈관질환센터 등의 전문센터와 질환별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베스트케어2.0을 통해 제주대병원의 사용자 편의성과 진료 전문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 제주대병원이 환자 안전을 높여 지역민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의료ICT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입니다.

이에 앞서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국립교통재활병원과도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하여 오는 2024년 9월까지 베스트케어2.0 구축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국립교통재활병원은 2014년 국토교통부가 설립한 국내 유일의 교통사고 전문 재활병원으로, 총 209개 병상과 뇌손상재활센터, 척수손상재활센터, 근골격계손상재활센터 등의 장애유형별 전문 센터와 특수클리닉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립교통재활병원 프로젝트는 당사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수주한 첫 국립병원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가운데, 베스트케어2.0을 통해 국립교통재활병원이 후유 환자들의 재활을 돕고 공공의료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완수할 계획입니다.

이지케어텍, 제주대학교병원과 99억원 규모 HIS구축 계약 체결
이지케어텍, 국립교통재활병원 HIS 사업 수주

■ 충북대학교병원 베스트케어2.0 오픈

당사는 지난 7월 충북대학교병원에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2.0의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충북대병원은 하루 평균 4,000여명의 외래 환자가 방문하는 충북 지역 내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으로, 817개 병상과 암센터, 권역뇌심혈관질환센터, 권역호흡기센터, 외상센터 등의 질환별 전문센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기존 처방전달시스템에 EMR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운영해왔는데, 원내에 다양한 진료센터들이 꾸준히 추가되고 있고 급변하는 의료기술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하여 베스트케어2.0을 구축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환자 안전과 경영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사는 베스트케어2.0 구축을 통해 충북대병원과 충청 권역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향후 오송 바이오 클러스터 연계를 비롯하여 충북대병원이 대한민국 의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지케어텍, 충북대병원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오픈

■ '20년 EMR 인증기준 표준개발 및 확산 지원사업' 수행기업 선정

당사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 인증기준 표준 개발 및 확산 지원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사는 의약품 정보시스템기업인 ㈜퍼스트디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오는 12월까지 보건의료용어의 표준화와 서식 및 기능 개발, FHIR 현장적용 등을 추진합니다. 이 과정에서 상호운용성 보장을 위한 의료정보교류 표준 플랫폼 ‘이지파이어스테이션(ezFHIRStation)’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ezFHIRStation은 당사가 오랜 연구, 검증을 거쳐 개발한 플랫폼으로, 의료표준서식 생성을 위한 프로파일링과 현장 적용, 검증 과정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당사는 금번 사업을 통해 고품질 의료데이터를 생산 및 의료정보 교류 활성화를 촉진하여 많은 사람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지케어텍, EMR 인증 기준 가이드라인 개발 사업 '주사업자' 선정

■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시스템 구축

당사 서울대병원팀은 올 3월부터 8월까지 문경, 노원, 성남에 위치한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에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하여 환자 치료와 감염병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스템은 환자현황판, 모바일 문진표, 스마트 활력징후 측정 등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시간으로 생활치료센터 입소자들의 건강 상태를 베스트케어2.0에 연동하여 병원 의료진에게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원격 상태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코로나19로부터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후원회 통합 관리시스템 개발 및 베스트케어2.0 기능 개선

분당서울대학교병원팀은 후원회 통합 관리시스템 개발 및 베스트케어2.0 기능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후원 회원관리, 수입관리, 지출관리, 예우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후원 집행 내역을 보다 투명하게 관리하여 대외신뢰도와 후원자 예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환자 안전을 높이고 지속적인 솔루션 관리를 위하여 베스트케어2.0의 기능 개선도 진행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병체검체확인 시스템, 이의신청(EDI)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문진기능과 CP셋 관리 및 처방 고도화 등을 수행한 가운데 앞으로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삼광의료재단과 클라우드 및 의료 빅데이터 협업 MOU 체결

당사는 지난 8월 26일(수) 삼광의료재단과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HIP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위원량 대표이사, 황희 부사장, 삼광의료재단 황태국 이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사업 현황과 기술을 공유하고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특히 당사의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엣지앤넥스트(EDGE&NEXT)와 삼광의료재단 진단검사 부문의 공동 영업을 추진하고 향후 의료 빅데이터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과 의료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헬스케어IT와 진단검사 부문에서 각각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양사의 MOU는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지케어텍, 삼광의료재단과 의료 빅데이터 협업 MOU 체결

■ 기타 단신

# 위원량 대표이사, 한국경제TV <성공 DNA 더 유니콘> 출연
위원량 대표이사가 의료·바이오 분야 우수 기업 CEO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인 한국경제TV의 <성공DNA 더 유니콘>에 출연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과 국내외 시장에서의 이지케어텍의 경쟁력, 사업 성과 및 향후 비전 등에 대하여 소개하였습니다.
내용 보기
# 황희 부사장, '닥터앤서' 주제 언론 칼럼 기고
황희 부사장은 ‘한국형 인공지능 의사’ 닥터앤서의 사우디 국가방위부 병원 교차검증 소식 및 국산 의료 AI 기기의 수출 가능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사우디 국가방위부 산하 병원들은 현재 당사의 베스트케어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용 보기
# 이지케어텍 '의사 출신 CEO' 주목
이지케어텍이 의사 출신 CEO가 이끄는 국내 최대의 병원정보시스템(HIS) 기업으로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오랜 의료현장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병원 실무, 의료진 및 환자 수요에 대한 이해가 탁월하고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는 것을 주요 장점으로 언급했습니다.
내용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