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이지케어텍, ‘데이터댐’ 7대 핵심사업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기업 선정
이지케어텍은 정부의 ‘데이터댐’ 프로젝트의 7대 핵심사업 중 하나인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수행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당사는 국내 대표 헬스케어IT 기업으로서 디지털 뉴딜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데이터댐 7대 핵심사업은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의 대표 프로젝트로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AI 바우처 ▲AI 데이터 가공바우처 지원 ▲AI 융합 프로젝트 ▲클라우드 이용 바우처 ▲빅데이터 플랫폼/센터 구축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중 당사가 수행하는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클라우드 산업 발전전략 핵심 과제로 꼽힐 만큼 중요한 사업입니다.

당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병원 내 환자 대면을 줄이고 체류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서비스 및 클라우드 기반 범용 인터페이스 개발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대면 최소화를 통한 효과적인 진료비 정산 서비스’와 ‘클라우드 기반 ICT 연동 범용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데, 접수-진료대기-수납 등에 소요되는 병원 체류 시간을 단축하고 의료서비스의 편의성 및 솔루션의 상호운용성을 높일 방침입니다. 또한 코로나19를 계기로 비대면화가 보편화된 오늘날 의료진과 환자의 안전과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병원정보시스템 엣지앤넥스트(EDGE&NEXT)에 해당 기술을 적용 및 상용화하여 기능을 고도화 할 계획입니다. 최근 다수 헬스케어 기업들이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있고, 국내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시장 또한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금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클라우드 의료ICT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의료서비스의 상호운용성과 범용성을 높이고 국내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당사 위원량 대표이사는 “정부에서 집중 추진하는 디지털 뉴딜 정책의 핵심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최근 헬스케어 산업에서 클라우드 등 비대면 기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성실히 수행하여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과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보기
이지케어텍, ‘데이터댐’ 7대 핵심사업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기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