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3-10-23 09:42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사우디 고객 초청 의료정보시스템(HIS) 기술 연수 성료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3-10-23 09:42
조회
659
▶ 사우디 국가방위부 산하 병원(MNG-HA) 관계자 20명 초청, 차세대 HIS 연수 실시
▶ 2주간 기술 교육 진행..."한국 디지털 헬스케어 수준과 스마트병원 환경에 감명"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지난 11~20일 서울 본사에서 사우디 아라비아 국가방위부 산하 병원(MNG-HA)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술 연수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이지케어텍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의 주요 기능과 사용법 등을 전달하는 자리로, MNG-HA 의료정보 관련 부서 임직원 20명이 참석했다. 이지케어텍은 MNG-HA 6개 병원에 베스트케어2.0을 구축한 후 현재 원활히 운영중이다.

이지케어텍 해외사업기획팀 관계자는 “베스트케어2.0에 관한 이해를 돕고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기술 연수를 준비했다”며 “당사의 최대 해외 고객을 국내로 초청함으로써 기술 교류에 대한 상호 간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활발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NG-HA 임직원들은 2주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들으며 베스트케어2.0에 대한 기술적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일 수 있었다. 또 국내에서 베스트케어2.0을 가장 먼저 구축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을 방문해 한국의 스마트병원 환경을 보고 배웠다.

연수에 참여한 MNG-HA 관계자는 “이지케어텍 엔지니어들과 직접 소통하며 베스트케어2.0에 관한 지식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특히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견학을 통해 한국의 훌륭한 디지털 헬스케어 수준과 베스트케어2.0 기반의 스마트병원 사례를 확인할 수 있어 감명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연수가 MNG-HA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신규 니즈를 파악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동안 해외 현지에서만 교육을 해 왔는데, 이번에 특별히 방한 초청 교육과 다양한 국내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이는 향후 이지케어텍이 사우디 및 중동 지역에서 HIS 마케팅을 전개하는 데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사우디 MNG-HA는 당사의 최대 해외 고객으로서 중동 HIS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계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번 교육은 MNG-HA 관계자들에게 베스트케어2.0뿐 아니라 당사의 기업 문화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고객 로열티를 높이고, 신규 해외 고객 유치 및 프로젝트 확대를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