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2-07-11 10:19

[의학신문] '엣지앤넥스트' 등 클라우드 EMR 최초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 인증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07-11 10:19
조회
1468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최근 당사는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인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통해 보건복지부로부터 'EMR 시스템'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번 인증은 EMR 시스템 인증제 시행 이후 최초의 클라우드 EMR 인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과 함께 디지털 경제의 핵심 인프라로서 민간 클라우드를 적극 육성하고 있으며,
의료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시스템의 확산을 위해 EMR 인증기준을 개정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엣지앤넥스트는 인증 심사 과정에서 기능성, 상호운용성 등 86개 심사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탁월한 상호운용성을 입증했고
엄격한 것으로 알려진 클라우드 보안심사 또한 순조롭게 통과하며 보안성 또한 증명했습니다.

또, 이번 인증으로 저희 이지케어텍은 보유하고 있는 모든 EMR에 대해 EMR시스템 인증을 1호로 획득하는 성과도 남겼습니다.
엣지앤넥스트에 앞서 지난 2020년, 구축형 병원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BESTCare)1.0, 2.0에 대해서도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당사는 EMR 인증 외에도 다양한 헬스케어 정부 과제를 수행하며 의료데이터 상호운용성 등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기업으로서 클라우드 의료시스템의 확산과 진료연속성 보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의학신문] 민간 '클라우드 EMR' 3건 최초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