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2-06-21 09:39

[보도자료] 엣지앤넥스트, '클라우드 EMR' 최초로 보건복지부 EMR시스템 인증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06-21 09:39
조회
1775
▶ 베스트케어(BESTCare)의 EMR시스템 '공식 1호' 인증에 이은 클라우드 EMR로도 1호 인증 쾌거
▶ '유형3' 인증...의원·병원·종합병원 등 모든 의료기관에 서비스 가능한 클라우드 EMR 입증!
▶ 클라우드 보안성 현장심사 통과 "정부로부터 안정적인 클라우드 EMR 서비스 역량 인정받아"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099750, 대표이사 위원량)은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에 대해 클라우드 EMR시스템 최초로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증기간은 2025년 6월까지 3년이다.

이번 인증으로 이지케어텍은 2020년 구축형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BESTCare1.0, 2.0)의 ‘공식 1호’ EMR시스템 인증에 이어 보유하고 있는 모든 EMR에 대해 국내 1호로 인증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심사과정에서 기능성, 상호운용성, 보안성 등 86개의 심사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특히 엄격하다고 알려진 클라우드 보안성 현장심사도 통과하며 정부로부터 안전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EMR 서비스 역량을 인정받았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주관하는 EMR시스템 인증은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 및 의료기관 EMR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시행된 제도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 검증을 거친 EMR 시스템에 대해 부여한다.

특히 엣지앤넥스트는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EMR에 적용되는 ‘유형3’을 인증받아 의원, 병원, 종합병원 등 모든 의료기관에서 서비스 가능한 클라우드 EMR임을 증명했다. 규모뿐 아니라 진료과도 가리지 않는다. 우수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료과와 전문병원에도 적용될 수 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국내 EMR 공식 1호 인증에 이어 클라우드 EMR에서도 최초 인증을 받음으로써 당사의 차별화된 역량을 증명했다. 이는 당사가 의료데이터의 상호운용성 향상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한 결과이자, 국내 EMR시스템의 표준화와 품질 향상을 선도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성과”라며 “독보적인 의료IT 역량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더욱 클라우드 EMR 시장을 확대하고 EMR시스템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