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알림소식 2022-10-25 10:09

[소식] 팀장 직책자 대상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알림소식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2-10-25 10:09
조회
1583
▶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능력, 관리 역량 제고 위한 워크숍
▶ 강연 및 조별토의, 협동활동 진행...조직문화 발전 및 소속감 향상 기대

안녕하세요, 이지케어텍입니다.

당사는 지난 9월 23~24일, KB증권 연수원에서 2022년 팀장 직책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업무역량과 소양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오늘날 이른바 ‘MZ세대’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고, 조직 내에서도 다양한 연령대, 세대의 구성원들과 함께 일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전보다 업무 수행능력만큼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도 커졌으며, 이 시대에 맞는 리더에 관한 가이드라인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업무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성과관리, 사람관리, 조직관리, 변화관리 등에 관한 지식과 마인드를 주로 전달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이틀에 걸쳐 리더십과 성과관리, 소통 활성화와 갈등 관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조별 토의 및 협동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강연은 최근의 환경 변화에 맞는 리더십을 주제로 이뤄졌습니다. 팀장들은 갑작스런 강사의 질문에도 자신의 생각을 자신 있게 전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 조별 토의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그동안 팀장으로서 격었던 각자의 경험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이지케어텍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은 이지케어텍의 조직력을 높이는 자리이자,
조직의 관리자로서 팀의 사업 단위별 관리 역량을 제고하는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특히 구성원 육성 및 코칭을 통한 성장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공유하고,
계층별, 세대별 통합 조력자로서 갈등과 변화를 조율하는 마인드셋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계층별(주니어, 시니어, 파트장) 교육을 별도로 실시하여 구성원 간 협업 및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고,
임원 교육도 실시하여 전사적 사업방향 제시 및 공유를 통한 직원 동기부여를 높일 계획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조직문화가 더욱 발전하고 소속감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