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1-12-09 09:34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산업대상' 수상! 우수 클라우드 기업 선정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1-12-09 09:34
조회
1597
▶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로 국내 클라우드 의료 서비스 선도 입증
▶ 엣지앤넥스트 1호 도입 혜민병원도 클라우드 ‘우수 도입기관’으로 선정
▶ 민간·공공 의료 “클라우드 전환 주역”…”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융합하여 헬스케어 생태계 융합할 것”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지난 8일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우수 클라우드 기업으로 선정되어 ‘클라우드 산업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장을 수상했다.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발전을 위한 전략발표 및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행사이다.

클라우드 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클라우드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도입한 기관에 주어지는 상으로, 이지케어텍은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인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지케어텍의 엣지앤넥스트를 사용중인 혜민병원도 ‘우수 도입기관’으로 수상함에 따라 이지케어텍의 높은 클라우드 역량이 다시 한번 각인됐다. 서울 동부지역의 대표적인 종합병원인 혜민병원은 지난해 3월 급변하는 의료 ICT 환경에 대응하고자 국내 1호로 엣지앤넥스트를 도입하여 환자안전을 크게 높였고, 병원 IT 환경의 클라우드 전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지케어텍은 엣지앤넥스트 상용화 이후 국내 민간 및 공공의료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혜민병원을 기점으로 중소 병의원부터 종합병원 등 다수 의료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도모했다. 각종 의료인증 및 고시사항을 충족하며 병원 경영 선진화도 이끌었다. 아울러, 지난 9월 ‘차세대 국립병원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하며 공공의료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전환의 포문을 열었고, 작년에는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주관기업으로서 클라우드 HIS의 범용성 및 의료데이터 상호운용성을 강화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진료정보 교류 환경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산업대상을 통해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을 다시금 증명하여 기쁘고, 특히 엣지앤넥스트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린 혜민병원과 함께 수상하여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이자 클라우드 EMR 전환의 선두주자로서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등 미래 혁신기술을 융합하여 차세대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업·기관들과 상생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참고로, 엣지앤넥스트는 2020년 3월 국내 ‘상용화 1호’ 클라우드 EMR로 출시된 후 전국 종합병원, 병원, 의원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시장을 확대한 배경으로는 서비스형(SaaS) 클라우드 EMR로서, 필요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도입함으로써 병원의 부담은 줄이고 업무효율은 높인 점을 들 수 있다. 또 최신 표준 기술과 단일소스 기반 멀티테넌시(Multi-Tenancy) 구조를 통해 WAS(웹·애플리케이션·서버), 운영체제, DB 종속성을 탈피했다. 여기에 ISO27017, CSA-STAR 등 클라우드 관련 보안 인증으로 안전성도 공인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