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4-02-05 15:40

이지케어텍, '아랍헬스 2024'에서 의료정보시스템(HIS) 선보여 "중동시장 입지 강화"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4-02-05 15:40
조회
588
▶ 일평균 부스 방문객 100여명...사우디, UAE, 모로코 등 해외 참관객 BESTCare에 '엄지척'
▶ RCM 솔루션 업체와 협력 논의 등 중동시장 확대 노력..."공격적 마케팅 전개할 것"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UAE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아랍헬스 2024에서 의료정보시스템(HIS)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아랍헬스는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중동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로, 49회차를 맞은 올해 전시에는 180여 국가에서 11만명 이상의 참관객과 3,450여개 기업들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지케어텍은 이 자리에서 구축형 HIS 베스트케어2.0과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의 주요 기능을 시연하며 잠재 고객의 관심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특히 병원 운영 및 환자 안전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데 담은 통합(All-in-One) 솔루션의 면모를 강조했다. 그 결과 사우디 유명 대학병원과 1,000병상 규모 병원으로부터 HIS 도입 문의를 받았고, 이외 병원에서도 견적을 요청받는 등 시장 확대 전망을 한층 높였다.

이지케어텍의 클라우드 및 해외 사업을 담당하는 이지원 본부장은 “사우디, UAE, 쿠웨이트, 모로코 등에서 일평균 100여명이 부스를 방문했을 만큼 성공적인 전시였다. 특히 베스트케어2.0A(베스트케어2.0 중동버전)를 사용중인 사우디, UAE 참관객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중동에서도 베스트케어2.0의 만족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에 수출된 베스트케어2.0B(정신과 버전)에 대한 문의도 매우 많았다”면서 “가까운 시일 내에 중동 정신과 병원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지케어텍은 사우디의 의료 수익주기 관리(RCM) 솔루션 업체들과 사업 협력을 논의하기도 했다. RCM은 HIS와 더불어 병원의 청구 업무 및 손익관리와 관련이 깊은 만큼 현지 업체와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중동시장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지케어텍은 아랍헬스를 통해 중동 헬스케어 시장 확대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지 협력사와의 관계도 강화함으로써 중동에서의 영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지속적인 솔루션 고도화와 컨설팅을 통해 미충족 수요에 대응하고, 해외 전시회에 적극 참가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아랍헬스 2024는 중동 지역의 병원과 헬스케어 관계자들에게 우리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이지케어텍이 진출한 사우디아라비아, UAE를 중심으로 중동 헬스케어 시장이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보다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해 신규 해외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