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4-02-14 11:04

이지케어텍 제24기 3분기 실적 발표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4-02-14 11:04
조회
652
▶ 별도 재무제표 기준 상반기에 이어 흑자 지속..."전년 동기比 영업이익 153% 증가, 제24기 흑자 전망"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14일 공시를 내고 제24기 3분기(2023.10~12) 실적을 발표했다. 이지케어텍은 3월 결산법인이다.

이지케어텍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누적 매출액 498억원, 영업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53% 증가하며 흑자를 달성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액 494억원, 영업이익 6억원 손실을 나타냈다.

김주열 이지케어텍 미래기획실장은 “계획한 것보다 다소 저조한 매출을 보였다”면서도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국내 사업 부문에서의 매출 증가와 재무구조 개선을 통한 수익성 증가 결과 상반기에 이어 흑자를 지속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지케어텍은 국내 구축형 HIS 부문에서 전년 동기대비 6% 증가한 395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대형 종합병원 HIS 시장을 중심으로 강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경북 지역의 1,000병상 규모 종합병원인 안동병원 차세대 HIS 구축사업을 수주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 재무구조 개선활동을 통한 판관비 15% 절감 및 기존 고객 병원들과의 유지보수(SM) 계약에 힘입어 흑자 행보를 이어갔다.

클라우드 HIS 부문에서 이익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국책사업인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확산지원 사업’을 통해 원가를 절감한 것이 주효했다. ‘차세대 국립병원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국공립병원 HIS를 클라우드로 전환한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지케어텍은 작년 12월까지 사업 대상 9개 국립병원 중 7개 병원에서 클라우드 HIS를 성공적으로 가동했다.

솔루션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의료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도 빼놓을 수 없다. 지난해 AI 기반 ‘폐 질환 위험평가 소프트웨어(ezAssistant Pneumonia)’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임상시험을 승인받은 후 얼마전 성공적으로 임상을 마쳤다. 이지케어텍은 식약처 제조 GMP 인증 및 인허가 등을 거쳐 의료 AI 상용화에 돌입할 계획이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제24기에는 수익성 개선 및 비율 절감 등을 통해 흑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지속적인 재무구조 개선과 인적자원 운용 효율화를 추진하고 국내외 신규 HIS 프로젝트를 수주해 사업 성장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당사의 HIS를 신규 구축한 병원과 SM 계약을 체결해 수익성을 높임과 동시에 연구개발 활동도 강화해 AI를 포함한 신규 서비스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