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NEWS

뉴스 2020-11-04 09:48

이지케어텍, 미국 정밀의료 기업 사이앱스(Syapse)와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0-11-04 09:48
조회
349
▶ 이지케어텍 병원정보시스템과의 연동 통해 최상의 치료옵션 제공할 것
▶ 최고 수준의 병원정보시스템과 미 정밀의료 선도기업의 파트너십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대한민국 헬스케어IT 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지난 3일 미국 정밀의료 기업 사이앱스(Syapse)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식에는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와 황희 부사장, 사이앱스 이혜준 이사 등이 참석했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Ken Tarkoff CEO 등 사이앱스 미국 본사 관계자들은 화상회의로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양사는 사업현황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으며, 정보교류 및 기술지원 등을 통해 시장을 함께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사이앱스는 암환자의 임상 및 유전체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Real-World Evidence를 바탕으로 임상 및 유전체 데이터를 분석하여 병원에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현재 국내 및 미국 400개 이상의 병원에 임상, 유전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동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대병원 및 아주대병원의 암 정밀의료 데이터 구축사업 파트너이다.

이지케어텍은 사이앱스가 제공하는 양질의 임상, 유전체 분석 데이터를 자사의 구축형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BESTCare)와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 등에 연동하여 환자 안전을 제고할 계획이다. HIS를 통해 연동된 임상데이터는 사이앱스가 축적하고 있는 유사 데이터들과의 비교 분석, 융합 등을 거쳐 의료진에게 제공된다. 의료진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상의 치료옵션을 결정할 뿐만 아니라 개인별 맞춤형 치료를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세계 시장점유율 3년 연속 톱10에 빛나는 이지케어텍의 HIS 기술력과 사이앱스의 우수한 데이터가 만나 미국 및 해외시장을 넓히는 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사이앱스도 국내 상급종합병원 부문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한 이지케어텍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사이앱스는 연간 약 16만건의 암환자 임상데이터를 축적할 만큼 선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의료진에게 당사 병원정보시스템을 통한 최상의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 전하며 “사이앱스 외에도 세계 우수기술 보유 기관과 지속적인 협업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미래 의료시장을 선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지케어텍, 美 사이앱스와 업무협약...HIS에 임상데이터 연동_라포르시안
이지케어텍, 미국 정밀의료 기업 사이앱스와 상호협력 MOU 체결_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