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NEWS

뉴스 2020-10-19 15:57

이지케어텍, K-HOSPITAL FAIR 2020 참가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엣지앤넥스트" 공개 시연

뉴스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0-10-19 15:57
조회
300
▶ "클라우드 HIS 기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의 방향 제시"

대한민국 헬스케어IT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오는 21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K-HOSPITAL FAIR 2020’에 참가해 국내 최초 퍼블릭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소개하고 공개 시연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K-HOSPITAL FAIR 2020은 최신 의료 트렌드를 소개하는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로, 이지케어텍은 ▲제품 시연 ▲주제 발표 등을 통해 엣지앤넥스트의 주요 특징과 클라우드 HIS 기반의 병원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Always up-to-date’라는 슬로건하에 주요 모듈의 상시 시연을 실시하고 진료, 간호, 병동, 원무 등의 업무에서 엣지앤넥스트가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생생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엣지앤넥스트를 통한 병원정보시스템의 미래’라는 주제로 병원 관계자들에게 클라우드 HIS에 기반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엣지앤넥스트와 클라우드 솔루션의 인지도를 높이고 2차병원 및 중소병원 시장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이지케어텍이 올해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클라우드 HIS인 엣지앤넥스트는, 원하는 서비스를 사용한 만큼만 과금하고 클라우드 센터를 통해 의료 법령 및 고시사항의 자동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만큼 2차병원 및 중소병원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도입, 업무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개발 과정에서 CSA STAR, ISO27017 등 보안 관련 국제 인증을 획득해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증명했다. 지난 8일 열린 대한중소병원협회 정기이사회에도 소개되어 관심과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엣지앤넥스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이 집약된 한국 최초의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이다. K-HOSPITAL FAIR 박람회를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클라우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각인될 것”이라고 밝힌 데 이어 “국내외 클라우드 HIS 시장을 확대하는 데 속력을 더하고, 병원 관계자들에게 병원정보시스템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여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의 발전과 변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HOSPITAL FAIR 2020은 대한병원협회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이지케어텍, K-HOSPITAL FAIR 2020 참가_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