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NEWS

공지사항 2020-05-08 13:06

공공 및 중대형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가칭 'MSP 사업팀' 신설

공지사항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0-05-08 13:06
조회
1547
 당사는 공공 및 중대형 병원 대상의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한 MSP 사업팀을 신설하고 자체 기술검증(PoC) 및 컨설팅, 해외 고객서비스를 구축/운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MSP(Managed Service Provider)란 기업의 전산시스템(인프라) 클라우드 환경으로 구축 및 운영해 주는 사업을 의미하는 것으로, 당사의 MSP 사업은 중대형 병원용 HIS 및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는 기 개발한 중소형 병원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엣지앤넥스트(EDGE&NEXT)와는 또 다른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해 자사의 중대형 병원용 구축형 시스템인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2.0(BESTCare2.0)을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하고 자체적으로 기술검증에 들어간 데 이어 국내 병원들을 대상으로 시스템 시연을 진행중에 있으며 클라우드에 구축된 BESTCare2.0을 통해 일산D병원과 분당D병원 등에서 성공적으로 시연을 마쳤습니다.

또한 당사 미국 법인(ezCaretech USA)의 의뢰로 해외 병원 보증서비스(Warranty Service)인 ‘글로벌 온라인 헬프데스크’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이 과정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Route53, EC2 등을 활용하였습니다.

특히 헬프데스크 시스템 구축 결과 기존 시스템 대비 2배 이상의 성능과 응답속도를 보여줌으로써 기존 시스템의 문제점이었던 노후화로 인한 잦은 다운과 응답속도 저하 현상을 해소하고 CMC-Dubai, KSA MNGHA, USA Aurora 병원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한편 현재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와 파트너십 체결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