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NEWS

뉴스 2019-07-01 13:33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사우디 왕립위원회 주베일병원 ‘의료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오픈

뉴스
작성자
이 상수
작성일
2019-07-01 13:33
조회
286
▶ 사우디 ‘국가개혁과제(NTP) 2020’의 일환, 의료 질 향상 및 병원 경영 효율성 기대
▶ 2019년, 사우디 최초 HIMSS Stage7 취득 예정, 사우디 시장 확대 긍정적

대한민국 의료IT 선도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 099750)은 지난 6월 27일, 사우디 주베일에 위치한 왕립위원회병원(RCHSP : Royal Commission Health Service Program)에 ‘의료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성공적으로 오픈하였다고 전했다.

금번 의료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의 성공적 오픈으로 왕립위원회병원은 약 120여개의 임상질지표(Clinical Indicator)와 경영관리지표(Business Intelligence)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되어, 환자의 안전과 병원의 효율적인 경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 23일 시작되어 약 6개월만에 마무리되었으며, 향후 왕립위원회 산하 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과 함께 확산될 예정이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의 도입으로 HIMSS Stage7 인증 기준을 충족함에 따라, 왕립위원회병원은 HIMSS에 EMRAM Stage7 인증을 신청하였으며, 2019년 내로 사우디 및 중동지역 최초로 최고 등급인 Stage7 병원이 될 전망이다.

사우디 정부는 ‘사우디 비전2030’이라는 혁신 정책을 통해 기존 원자재 중심의 산업에서 탈피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하여 24여개의 정부기관을 중심으로 한 ‘국가개혁과제(NTP, National Transformation Program)를 선정하였다. 국가개혁과제 8개중 헬스케어분야는 1순위로 선정되었으며, 의료서비스의 접근성 확대, 의료질 향상 및 의료기관의 효율적 운용, 예방의학 확산 등 3개 분야 24개 지표의 향상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왕립위원회병원은 사우디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중인 ‘국가개혁과제 NTP 2020’에 따라, 내부적으로 ‘Digital Transformation Project’를 진행중에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금번 ‘의료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이지케어텍은 최근 한국-사우디 양국간의 협력 강화, 사우디정부의 헬스케어의 혁신 추진 등의 정책 기조와 의료IT 시스템의 최고 등급인 HIMSS Stage7 병원을 고객으로 보유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장 확대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일화로 이지케어텍 위원량 사장은 “근래 사우디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도입 요청이 많아, 매달 시연팀을 사우디로 파견하고 있는데, 시연 이후 비즈니스 미팅에서 병원 경영진은 ‘사우디의 부흥을 위해 곳곳에서 한국의 모든 것을 배우자는 분위기가 일고 있다’며 실제로 사우디 내에 제2의 경제한류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끝.

<관련 기사>
이지케어텍, 사우디 왕립위원회병원에 ‘의료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오픈_이투데이

이지케어텍, 사우디에 ‘제2의 경제 한류’ 일으킨다_메디칼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