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0-08-16 00:00

[보도자료] 국립암센터, EMR 기반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성공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0-08-16 00:00
조회
17136
이지케어텍, 국립암센터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성공

의료IT 전문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은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전했다.

지난 12일 국립암센터에서 열린 사업종료보고회를 통해 발표된 이번 EMR 기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은 EMR, OCS, 통합행정, 사내포탈 등 주요 기간 정보시스템 구축 및 영상정보시스템, 의료장비 등 기존 정보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그리고 네트워크, 하드웨어, 정보보호시스템과 같은 IT 인프라 시스템을 확충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총 12개월의 개발 기간이 소요됐다.

이 병원의 이진수 원장은 종료보고회 기념사에서 “이번 EMR 기반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품질의 의료서비스, 효율적인 행정 업무환경,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의 활성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오픈 성공의 의의를 전했다.

이로서 국립암센터는 EMR, 임상결정지원시스템, CP등을 갖춘 환자 중심 디지털 종합병원으로 새롭게 태어났으며 지역 암센터와의 암정보 공유체계 마련의 기틀을 마련해 국가 암 연구 의료기관으로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주도해나갈 수 있게 됐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는 “여느 사업보다 대규모였던 이번 국립암센터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과 노력을 다해주신 병원 관계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과 박수를 보낸다”면서 “최근 완료 사업 모두 정확한 일정에 맞춰 성공적으로 완료한 이지케어텍의 검증된 기술력과 사업능력을 십분 활용해 차기 사업 역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성공적으로 완수해 나갈 것”이라며 사업 의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