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6-12-05 00:00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서울대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오픈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6-12-05 00:00
조회
13147
이지케어텍은 지난 2016년 11월 19일 서울대학교병원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경우 정해진 기간을 넘기지 않고 진행되는 것이 어려운데, 서울대학교병원과 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병원에서 1년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당초 계획대로 이루어낸 쾌거라 더욱 주목할만하다. 최신 IT 기술이 적용된 이번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2015년 8월에 착수하였고, 오픈 후 약 3개월간의 안정화 기간을 거쳐 2017년 2월 말 최종 종료된다.

이전 시스템에서는 한 환자의 의료정보를 여러 화면을 이동하면서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면, 차세대 병원시스템에서는 하나의 화면에서 모든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진료과정에서 의료진들에게 필요한 의료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은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의 시대를 지나 모바일로도 영역을 넓혔다. 모바일 EMR은 물론, 모바일 전자동의서 등을 통해 모든 의료진이 장소에 구애 없이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서울대학교병원의 병원정보시스템은 웹 기반으로 작동했던 반면 더욱 빠르게 동작할 수 있도록 C/S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 외에도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에는 다양한 최신 기술이 적용됐는데 예를 들어 Big Data 기술이 활용된 CDW(Clinical Data Warehouse) 시스템을 통해 중요한 의료 데이터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고객의 치료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고, 이에 맞는 진단이나 처방을 내리게 된다. 시스템이 제공하는 Big Data는 의료연구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병원정보시스템 오픈은 다른 대형병원들의 사례와 비교해 볼 때 매우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한 서울대학교병원 최진욱 교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시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최초로 EMR을 구축한 서울대병원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병원정보시스템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 대학병원 및 대형병원업계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의 모범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는 전망을 덧붙였다.

이처럼 이지케어텍은 국내 최고 병원인 서울대학교병원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의료IT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초대형 병원에서의 성공적인 차세대시스템 오픈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병원은 물론, 미국 등 해외에서도 이지케어텍의 기술력이 집약된 차세대 시스템을 확산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지케어텍, 서울대병원 병원정보시스템 오픈
http://www.medicaltimes.com/News/1108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