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7-07-12 00:00

[PRESS9] 국산 HIS, 세계최대 中시장 상륙 준비 완료..의료IT 한류바람 예고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7-07-12 00:00
조회
14896
이지케어텍의 병원정보시스템이 기술과 가격 우위를 바탕으로 의료 IT 불모지인 중국에서 한류를 예고했습니다.

최근 베스트케어 2.0 중국어 버전 개발을 완료한 이지케어텍은 중국 병원 공급을 위해 현지 파트너 물색은 물론 합작사 설립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지케어텍은 단일 시장으로는 잠재력이 가장 큰 중국 진출을 위해 올해 초부터 중국어 버전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베스트케어 2.0은 표준(영어), 한국어 버전 두 가지로만 출시됐습니다. 시스템 언어를 중국어로 변환하는 한편 현지 의료 법률, 진료·처방 프로세스, 의료진 업무 환경 등을 녹여 베스트케어 2.0 중국어 버전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중국 현지 의료기관은 약 2만5000개에 이르지만 정보화 수준은 대체로 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도 의료 현대화를 강조하며 HIS를 포함한 다양한 의료 정보 솔루션 도입을 장려 중입니다. 중국은 잠재 수요로는 세계 최대 시장으로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한 병원정보시스템 가운데 중국어 버전 출시는 베스트케어가 유일합니다.

중국 시장은 외산 솔루션이 진입하기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현지 기업과 협업해서 공동 브랜드를 만들거나 현지 생산이 요구됩니다. 중국 비즈니스 환경, 기술 유출 등도 고려해야 합니다.

베스트케어 진출 여건은 나쁘지 않습니다. 서너, 애픽 등 글로벌 업체와 비교해 이지케어텍은 다소 가까운 곳에 위치합니다. 현지 파트너, 합작사 설립 등 현지화 전략도 맞아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대형 병원 몇 곳을 고객으로 확보하면 전국 확산도 시간문제라는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선택 가능한 병원정보시스템이 별로 없다는 점도 긍정 요소입니다. 중국 병원은 물론 서울대병원, 연세의료원, 아주대병원 등 국내 병원도 중국에 병원 설립을 진행하고 있어 국산 병원정보시스템의 새로운 수요처가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중국 사업에서 이지케어텍이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국산 HIS, 세계최대 中시장 상륙 준비 완료..의료IT 한류바람 예고
http://ciobiz.etnews.com/20170710120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