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알림소식 2016-01-26 00:00

[소식] 이지케어텍, ONC-HIT 인증 성공

알림소식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6-01-26 00:00
조회
12193
이지케어텍이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 개발한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의 수출형 영문버전(베스트케어 2.0G)이 ONC-HIT(Office of the National Coordinator for Health Information Technology) 인증을 받았습니다.

미국 의료정보기술의 표준을 관장하는 ONC-HIT로부터 외래와 입원, 병원간 정보교류를 아우르는 40여개 심사항목 전체의 표준 인증을 통과한 것입니다. 일부 외국 업체가 ONC-HIT의 40여가지 심사항목 중 선별적으로 2~3가지 인증을 통과한 사례는 있으나, 모든 항목의 인증을 통과한 사례는 북미 외 지역 업체 중에서는 이지케어텍이 유일합니다. 이지케어텍은 기본 인증 요건 외에 임상질평가 항목까지 모두 포함하여 인증에 성공한 상태입니다.

ONC-HIT 인증은 현재 미국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의료개혁의 기술적 핵심으로, 각 병원정보시스템이 정부에서 요구하는 기술적, 절차적 표준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의료 자원의 효율적인 운용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은 이지케어텍과 분당서울대병원이 2010년에 북미의료정보경영학회(HIMSS)에서 평가하는 의료정보 최고화 수준인 stage7을 미국을 제외한 세계 최초로 달성한데 이어 거둔 또 하나의 쾌거입니다. 미국에서 보여준 성과는 이지케어텍의 병원정보시스템이 기존에 수출에 성공한 중동지역 외에 북미로의 수출도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앞으로 이지케어텍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IT기업으로서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함으로써 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