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3-10-28 00:00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분당서울대학교 차세대HIS 성공적 오픈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3-10-28 00:00
조회
17418
현재까지의 국내외 병원정보시스템을 한차원 끌어올릴 혁신적인 병원정보시스템이 등장하였다.

이지케어텍에서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공동으로, 종이를 전산화하는 일반적인 수준의 정보화가 아닌 환자와 의료진에게 진보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1년 8개월만인 지난 4월 20일에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성공적으로 오픈하였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2003년 세계 최초의 EMR(전자의무기록)개발에 성공하여 100% 디지털화된 국내 의료IT선도병원이고, 2010년 미국 의료정보경영학회의 HIMSS에서 최고 수준의 의료정보시스템으로는 미국 역외지역에서 최초로 인증을 받았었다.

이번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보화예산약 250억원이 투입되어, 이지케어텍이 WBS 사업을 통해 개발된 HSF(Healthcare Software Framework)를 기반으로 개발되었고, 최고의 품질의 병원정보시스템이 개발되기 위하여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본 사업 전기간에 걸쳐 국제 기술표준이 적용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품질 전문가의 상시 지원체계가 제공되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차세대의료정보시스템은 복잡하고 다양한 환자정보에 대한 분석 및 정보제공능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WPF기술을 도입하여, 정보전달체계에 대한 획기적인 개선을 위해 UX기술을 전분야에 걸쳐 도입하였고, 대용량의 데이터처리 및 분석을 위하여 다양한 최신 IT기술이 적용되었다.

이지케어텍의 위원량 대표이사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구축된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은 국내를 뛰어넘어, 세계 최고를 지향하고 있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의료진의 의지와 국내 최고의 이지케어텍의 12년 의료IT기술과 역량을 집결시킨 혁신적인 의료정보체계로서 전세계에 우리나라 의료정보화기술을 전달하는데 중요한 기준으로서 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