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6-12-28 00:00

[보도자료] 근로복지공단 프로젝트 성공적 수행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6-12-28 00:00
조회
12931
대한민국 의료IT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2016년 10월 31일자로 근로복지공단 산하 9개 병원의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2013년 8월부터 3단계로 진행된 프로젝트는 9개 병원, 총 3,500 병상 규모의 산재전문병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모든 병원의 오픈 일정을 지켰다는 점에서 이지케어텍의 사업수행능력을 확인한 사례로 평가된다.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을 통해 근로복지공단 산하 산재병원들은 선진화된 공공의료기관 운영체계를 갖추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적 고도화, 업무 효율 극대화, 데이터 안전성 향상 등의 효과를 이루었다.

1차 프로젝트는 2013년 8월부터 2014년 9월까지 안산병원과 인천병원을 대상으로 시스템 구축을 진행하였고, 바로 이어서 2015년 10월까지 진행된 2차 프로젝트에서는 창원병원, 순천병원, 대전병원에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하였다.

최근 종료된 근로복지공단 3차 프로젝트는 태백병원, 정선병원, 경기요양병원과 동해병원까지 총 4개 병원의 시스템을 일정계획대로 완료하며 3년여 기간동안 진행해온 사업을 마무리 하였다.

3차 사업 기간중 특히 정선병원과 경기요양병원은 지난 5월1일자로 동시에 오픈하였는데, 단일 프로젝트에서 두 개 병원을 동시에 오픈한 첫 사례로 시스템의 안정성을 전제로한 상당히 의미있는 기록으로 남게 되었다.

한편, 건강검진시스템 구축 분야는 2차 사업 기간중 시작하여 순천병원 한 곳에서 첫 오픈을 하였으며, 약 1년간의 3차 사업 기간중 다른 8개 병원에 오픈해야 하는 부담을 가지고 시작했으나 이 역시 일정 지연 없이 사업기간내에 오픈을 완료하여 대미를 깔끔하게 장식하였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는 '이번 사업에서도 품질과 일정 준수라는 프로젝트 성공의 두 가지 척도를 잘 관리하는 전통을 지킬 수 있어서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사업 진행에 함께 노력해주신 근로복지공단과 산하 병원의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고객들에게 공(功)을 돌렸다.

처음 근로복지공단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시작할 때는 다수 병원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각 병원별로 다양한 사용자 요구사항과 특성들을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을 지, 업무나 데이터의 표준화는 얼마나 현실화 시킬 수 있을 지 많은 이슈들이 있어 상당히 어려운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다. 하지만, 이지케어텍과 근로복지공단과 병원 임직원들이 적절한 업무 분장과 및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를 통해 여러가지 문제점과 우려를 극복할 수 있었다.

현재 각 병원의 전산장비는 울산에 위치한 공단 본부의 통합전산센터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계약에 따라 사업에 참여했던 일부 직원들이 남아 구축을 완료한 병원들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정화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지케어텍, 근로복지공단 프로젝트 ‘성공적’
http://www.medicaltimes.com/News/1108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