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6-12-02 00:00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전문 ‘에이치스퀘어어낼러틱스’ 설립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6-12-02 00:00
조회
12810
대한민국 의료IT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이 기업BI(Business Intelligence) 전문가 그룹인 플랜잇파트너스와 손잡고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Joint Venture, ‘㈜에이치스퀘어어낼러틱스(영문명; H SQUARE ANALYTICS Inc., www.hsquare.io)’를 설립했다. 양사는 지난 10월 20일 합작법인을 출범하고 공동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헬스케어 빅데이터 시장은 의료기관 정보화, IoT, 유전체 데이터 등장에 힘입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의료 혁신은 주요 선진국들이 핵심 의제로 채택하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 시장은 아직 초기 성장단계에 있으며, 절대적인 강자 없이 많은 기업들이 선점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에이치스퀘어어낼러틱스는 세계적 수준의 HIS(병원정보시스템)의 노하우와 최신 빅데이터 혁신 경험을 접목하여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데이터 기반 의료 혁신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에이치스퀘어어낼러틱스의 의료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은 해외 주요 HIS와 연동하여 다양한 임상 및 의료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빅데이터 시각화 기법과 비정형 로그 및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의료진과 병원 운영 조직이 데이터에서 최대 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고객사는 기존 인프라 구성과 관계 없이 솔루션 도입을 통해 빠른 빅데이터 기반 혁신을 기대할 수 있다. 동사는 제품과 Subscription 판매, 컨설팅 및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선진 시장에 진출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수익구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초대 대표이사는 이지케어텍 연구소장과 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는 변남수 상무가 맡았으며, 양사의 핵심 인력들이 컨설팅, 영업, 개발 인력으로 참여하고 있다. 변남수 대표이사는 이지케어텍의 국내외 영업망을 활용하여 고객을 확보하고,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여 3년차 50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지케어텍, 조인트벤처 ‘에이치스퀘어어낼러틱스’ 설립

http://www.medicaltimes.com/News/1108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