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6-05-30 00:00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6-05-30 00:00
조회
11072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이 지난 4월 27일에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지케어텍은 2014년에도 고용노동부로부터 한 차례 강소기업으로 선정을 받았기 때문에 두 번째 선정이다.

고용노동부가 2012년부터 시작한 강소기업 선정은 올 해부터 청년들이 근무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인지에 대한 심사 기준을 추가해서 청년 친화 강소기업이라는 표현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은 고용유지율과 기업 신용도가 양호하고, 임금체불이 없으며, 초임, 근로시간, 복지혜택 등이 우수한 기업들 중에서 선정된다. 이지케어텍의 이번 청년 친화 강소기업 선정은 기존의 강소기업으로서의 탁월한 면모와 청년 친화적인 근무환경임을 모두 인정받은 것이다.

국내 의료IT 선도기업인 이지케어텍은 기업의 내실을 다지면서도 훌륭한 의료IT인력 양성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였다. 이지케어텍은 온라인 교육 포털인 이지TV를 구축하여, 이를 통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또한 전문가 프로그래밍 과정, DBMS관련 전문가 과정 등을 운영하여 인적자원개발에 힘썼다.

그리고 매년 인턴제도를 운영하여 양질의 의료IT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채용 후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가들로 양성시켜서 전원 정규직 전환이 이어지도록 만들었다.

훌륭한 의료IT인력 양성을 위한 노력들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청년 친화 강소기업 외에도 2014년 BEST HRD기업 인증을 받아 이지케어텍이 지닌 인적자원관리와 인적자원개발 체계의 우수성을 꾸준히 증명해왔다.

강소기업이라는 표현에 부합하는 행보를 걸어온 이지케어텍은 국내 의료IT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는 중이다. 탁월한 기술력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이지케어텍의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2015년에만 550억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이처럼 청년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한 모습만큼이나 기업의 내실이 탄탄하기 때문에 회사의 전망이 밝다. 그렇기 때문에 이지케어텍은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에 충분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

국내 의료IT인력 양성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이지케어텍은 앞으로도 각종 제도와 사내 문화를 발전시켜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기업으로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