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알림소식 2016-01-28 00:00

[소식] 사우디 KAMC-R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성공리에 완료

알림소식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6-01-28 00:00
조회
10937
이지케어텍-분당서울대병원-SK텔레콤 컨소시엄이 사우디아라비아 5대병원 중의 하나인 ‘킹 압둘아지즈 메디컬시티 리야드(King Abdulaziz Medical City-Riyadh, 이하 KAMC-R)의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22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KAMC-R은 사우디아라비아 최고의 의과대학 중 하나인 ‘킹 사우드 빈 압둘아지즈 의과대학(King Saud bin Abdulaziz University of Health Science)’ 소속 병원으로 중동 최대 규모의 응급 및 외상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입원 병상 1,300베드, 30여개의 전문 진료과 및 센터를 가진 사우디아라비아 최고의 의료기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지케어텍 컨소시엄이 지난 2014년 6월 이후 진행하고 있는 700억원 규모의 사우디아라비아 내 6개 종합병원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중 하나로, 작년 4월 첫 번째 대상 병원이었던 왕립 어린이 병원(KASCH)의 성공적 구축에 이은 두 번째 성과로 기록되었습니다. 특히 새로 건립된 KASCH병원과는 달리 기존에 미국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던 병원에 대한 구축 사업이기 때문에 우려하는 시선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오차도 없이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한국형 시스템과 이지케어텍 인력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단순한 전자의무기록을 넘어, 가상화 및 클라우드 요소기술,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임상의사결정지원, 개인건강 기록 등 첨단 디지털 병원이 갖추어야 할 모든 요소를 한꺼번에 구현한 점에서 향후 사업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당시스템에 대한 견학 및 상담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도 이지케어텍은 대한민국 의료IT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에서 인정받는 헬스케어IT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투자와 연구개발을 계속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