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7-01-02 00:00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호칭 통합 시행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7-01-02 00:00
조회
12906
대한민국 의료IT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2017년 1월 1일부터 호칭 통합을 시행한다.

직원의 6단계 직급 호칭인 부장, 차장, 과장, 대리, 주임, 사원을 통합하고 ‘책임’이라는 호칭을 사용한다. 책임이라는 호칭을 사용하여 신입 직원들도 보다 책임감과 전문성을 갖고 업무를 수행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호칭 통합으로 기존의 제도를 개선한 목적은 우선 당사 인력의 고직급화와 고령화에 따른 효율적 인력관리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정년 연장 등의 이유로 나이가 많은 직원이 늘어나더라도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한 목적도 있다. 장기적으로 하위 직급자에게 롤 모델을 보여줌으로써 의욕을 고취시키며, 상위 직급자 중에게도 팀원으로써 당당하게 근무하는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이를 통해 능력과 특성에 따른 직책자를 임명하는 효과도 발생한다.

또한 전통적인 인사시스템을 개선하여 수평적 조직체계를 운영할 수 있다. 신입 직원들이 상위 직급자를 상대로 위축되어 소신껏 일하지 못하는 만약의 경우를 방지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해 나가는데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는 ‘앞으로 호칭 통합이 인력 관리 효율화, 수평적 기업문화 조성 등 여러 분야에 긍정적인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호칭 통합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다.

작년에 전직원 설명회와 제도확정을 통해 준비된 호칭 통합은 향후 제도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인 보완과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기사 링크

[이지케어텍, 부장·차장 호칭 파괴 ‘책임’으로 통합_메디칼타임즈]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2569321

[이지케어텍, 부장·차장 호칭 파괴 ‘책임’으로 통합_메디칼타임즈]
http://www.medicaltimes.com/News/1109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