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8-11-29 00:00

[보도자료] 2018 이지케어텍 고객초청 프리미엄 세미나 성료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8-11-29 00:00
조회
17504
대한민국 의료IT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11월 26일 밀레니엄서울 힐튼호텔 아트리움에서 ‘2018 이지케어텍 고객 초청 프리미엄 세미나(이하 고객 초청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매년 고객과의 소통과 동반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내용으로 고객초청 세미나를 개최하여온 이지케어텍은 올해에는 병원정보시스템의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ICT 기술과 의료 IT 기술 접목에 대한 방안과 미래를 전망하고, 이지케어텍이 개발 중인 Cloud Based HIS를 최초로 사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금번 행사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던 것은 이지케어텍이 개발 중인 Cloud Based HIS를 소개하고 시연하는 시간이었다. 클라우드 분야는 현재 의료 분야에서 잠재력과 발전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착수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Cloud Based HIS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활용하여 전국의 여러 병원이 표준화된 HIS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고품질의 서비스를 저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병원정보시스템 공급 모델을 의미한다. 이지케어텍은 이 사업을 위하여 지난 2016년 6월에 TFT를 구성하고 시제품모델 및 기술 프레임웍 개발에 들어갔고 2017년 7월부터 본격적으로 개발팀을 구성하여 80여명의 인력을 투입하며 자체 개발에 힘써왔다. 투자비만 약 220억원이 소요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금번에 사전 공개한 Cloud Based HIS는 대형 병원에 구축하였던 병원정보시스템을 단순히 클라우드 버전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중소형 병원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새롭게 만들었다고 관계자는 전하였다. 실제로 금번에 공개한 이지케어텍의 Cloud Based HIS는 각 병원의 환경에 맞도록 모듈을 선택 적용하고 확장 가능할 수 있도록 하여 각 병원의 규모와 특성에 맞게 이용 가능하도록 설계하였고, 이에따라 내부 구축형 솔루션보다 비용적인 면에서 합리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면 또한 사용자의 이용 습관과 배치를 고려하여 새로운 컨셉의 UX를 적용함으로써 병원 사용자들이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금번에 공개한 Cloud Based HIS는 국내 대형병원 시장의 1위 사업자인 이지케어텍만의 노하우와 기술력, 전문성이 집약되어 중소형 병원들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기대된다.

또한 준비단계부터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염두에 두고 개발하는 등 한 단계 높은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지케어텍의 위원량 대표이사는 “올해에도 많은 고객 분들께서 관심을 보여주시고 참여하여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소감을 전하며 “2019년 출시 예정인 Cloud Based HIS는 다양한 신기술 적용과 함께 국내 대형 병원 1위 사업자인 이지케어텍만의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를 통하여 안전하게 환자를 대하고, 적은 비용으로 최신의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나아가 병원 스태프들의 업무 편의성과 시스템의 확장성까지 고려하여 최고의 시스템이 되도록 열심히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 Cloud Based HIS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의료기관 등 고객초청 세미나 개최_이데일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4261153

이지케어텍, 중소형병원 클라우드 기반 HIS 사전 공개_메디칼타임즈
http://www.medicaltimes.com/Users/News/NewsView.html?mode=view&ID=1122807&REFERER=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