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7-01-12 00:00

[보도자료] 중외정보기술과 MOU 체결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7-01-12 00:00
조회
12276
대한민국 의료IT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2017년 1월 9일에 중외정보기술(대표이사 이정하)과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모여 중형병원 의료정보시스템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현재 중형병원(300~600병상을 보유한 사립병원 기준)은 대형병원과 중소형 병원에 비해 적합한 의료정보시스템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 규모에 맞는 기능을 보유하고, 의료기관 인증 등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서 중형병원이 지금까지 원하는 것들을 실현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의료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최고 수준의 기술인적 자원을 보유 중인 이지케어텍은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까지 인정을 받으며 의료IT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최근 서울대학교병원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미국시장 진출 성공 등 굵직한 사업들을 성공시켰다.

중형병원 시장으로의 진출은 중소형 병원 사업에 대한 탁월한 노하우를 지닌 중외정보기술이 함께 한다. 1999년부터 의료IT 전문기업으로 시작한 중외정보기술은 전국 250여개 병원에 통합의료정보 시스템을 공급했을 정도로 많은 경험과 역량을 갖춘 기업이다.

양사는 2016년 4월에 사업에 대한 실무적 논의를 시작했다. 그 후 수개월에 걸쳐 실무 추진을 위한 NDA 체결, 전략 고도화 등 여러 추진상황을 단계적으로 진행하면서 원만하게 MOU를 체결할 수 있었다.

이지케어텍은 솔루션 라이선스를 제공하면서 기술지원과 컨설팅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중외정보기술은 중형병원을 상대로 직접 솔루션을 판매하고, 이에 대한 구축과 유지보수를 담당한다.

위원량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존경 받는 의료IT 전문기업인 중외정보기술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MOU를 통해서 양사 모두에게 보탬이 되고, 중형병원의 의료 환경이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것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MOU를 체결한 이지케어텍과 중외정보기술이 앞으로 얼마나 좋은 호흡으로 국내 의료IT를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하여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