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3-10-28 00:00

[보도자료] HIMSS-엘스비어 디지털 헬스케어 어워드 수상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3-10-28 00:00
조회
17064
국내 최고의 의료정보화 전문개발회사인 이지케어텍이 개발하여 구축한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인 Bestcare 2.0으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이번 10월 21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 태평양지역 의료IT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가지고 있는 HIMSS-Elsevier Awards에서 주관한 2013 HIMSS-Elsevier Digital Healthcare Awards를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으로 전세계 의료정보시스템을 평가하고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인 HIMSS(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 Society) 아시아/태평양지부와 세계적인 학술전문 출판 및 임상컨텐츠 제공기업인 Elsevier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HIMSS-Elsevier Awards는 전세계 60개 이상의 병원에서 응모를 받았고, 이중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그 첫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는 것으로 이지케어텍의 의료IT기술이 전세계 최고 수준임을 객관적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다.

이지케어텍에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료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위해 구 지식경제부의 WBS(World Best Software)사업을 통해 국내 처음으로 HSF(Healthcare Software Framework)를 개발·적용하였고, 병원의 전문의료진 및 창사이래 최대인 연인원 2,100여명의 전문개발인력을 투입하였다. 또한, 기존 병원정보시스템의 다양한 난제를 극복한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지난 4월에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지케어텍에서는 이번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Bestcare 2.0개발을 위하여 기획단계부터 설계단계까지 오랜기간 의료기관의 전분야에 걸쳐서 다양한 사용자 요구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정의로 각 분야별 사용자 조건을 받아들여 완성단계에서 사용자 기대수준을 만족시켰고, 높은 수준의 기술요구조건에 따라 최신 IT기술의 도입과 함께, 색채인지공학 이론에 따른 UX체계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가장 앞선 가변적인(flexable) 사용자환경을 구현하였다.

이지케어텍에서 개발하여 구축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병원정보시스템은 미국을 제외한 병원으로서는 아시아 최초로 HIMSS Stage 7이라는 최고 등급을 받은 시스템으로 2011년부터 3년 연속 IHE의 정보교류시스템 검증을 수행한 시스템이다.

이지케어텍의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이지케어텍에서 기술적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의료IT기술이 국내를 뛰어넘어 전세계 의료IT기술에서 최고 수준임을 증명하는 객관적 지표라는 의미와 함께 이지케어텍에서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해외사업에 중요한 호재로서 작용하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국공립의료기관에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의료정보화 전문기술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