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10-08-16 00:00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학국원자력의학원 고도화 운영용역 사업 수주

보도자료
작성자
clearfixtest01
작성일
2010-08-16 00:00
조회
16898
의료IT 전문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는 지난 6일 한국원자력의학원 고도화 운영용역사업자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의 종합정보시스템 고도화 및 튜닝을 통한 서비스 개선과 정보시스템 운영 효율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종합정보시스템 고도화운영 사업을 두고 이 회사는 굴지의 대기업과 입찰 경쟁을 벌여 사업을 수주했다.

경쟁사들보다 월등히 많은 대형병원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이 회사는 지난 2001년 대기업이 점유하고있던 의료IT 시장에 뒤늦게 진출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최초 대형병원 EMR 구축을 시작으로 SI는 물론 SM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특히 과거 병원정보시스템이 처방전달시스템, PACS 위주의 전산화였던데 반해 최근에는 전자의무기록, EHR, 통합물류, DW 등 여러 기능과 시스템을 통합운영함에 따라 업무의 복잡성과 난이도가 한층 높아지는 추세에 있어 여기에 적합한 전문지식과 노하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이번 한국원자력의학원 사업은 단순 시스템 운영뿐만이 아닌 가용성 극대화와 성능유지를 위한 튜닝이 수반되는 프로젝트인 관계로 최근 의료IT SI 사업을 가장 많이 성공시킨 이 회사의 성공 실적이 크게 유효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의 위원량 대표는 “지금의 병원정보시스템 운영 사업은 단순히 구축된 시스템을 유지보수하는 수준이 아니라 지속적인 업무 생산성 향상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이지케어텍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변화하는 유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제품 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장애대응, 보안대책 솔루션까지 제시하는 ITO 서비스를 보다 강화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사업 의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