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회사소식

보도자료 2020-12-23 09:36

[보도자료] 이지케어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헬스케어 유공자 표창 수상

보도자료
작성자
민수 손
작성일
2020-12-23 09:36
조회
3291
▶ 한국형 정밀의료 AI 닥터앤서의 사우디 교차검증 지원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 기여 인정받아
▶ “닥터앤서의 글로벌 수출 및 한국 디지털 헬스케어의 위상 높일 것”

대한민국 헬스케어IT 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로부터 디지털 헬스케어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번 표창은 정책·기술개발·산업육성 등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인물 및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단체는 이지케어텍이 유일하다.

이지케어텍은 과기정통부 주도로 개발한 한국형 정밀의료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닥터앤서(Dr.Answer)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금번 표창을 수여하였다. 닥터앤서는 주요 질환의 진단 및 치료율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소프트웨어로, 이지케어텍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주관의 알츠하이머병 질환 예측 소프트웨어 개발 과제에 의료AI 기업 뷰노와 더불어 참여하여 AI 기반 MRI 영상, 임상평가 등 알츠하이머병의 조기 진단에 기여했다.

이지케어텍은 닥터앤서의 사우디 교차검증 추진 과정에서도 핵심 역할을 했다. 현지 워크숍과 언택트 컨퍼런스 등을 통해 사우디 국가방위부 산하 병원에 닥터앤서를 소개했고 국가방위부와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교차검증을 적극 추진했다. 이지케어텍은 2014년 국가방위부와 병원정보시스템 수출 계약을 맺은 후 6개 산하 병원에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을 구축했고, 최근에도 리야드병원에 진단검사의학시스템(LIS)을 구축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여기에 ▲세계 EMR 시장점유율 3년 연속 Top10 ▲세계 EMR 사용자 만족도 2위 ▲미국 의료정보기술표준 ONC-HIT 인증 ▲북미의료정보경영학회(HIMSS) 최고 등급(Stage 7) 인증 등으로 빛나는 글로벌 인지도 또한 교차검증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지케어텍은 교차검증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닥터앤서 수출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임상적 효용성이 입증되면 UAE, 쿠웨이트 등으로 닥터앤서를 확산할 계획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교차검증은 닥터앤서의 정확도를 측정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절차다. 얼마전 중간평가 결과 정확도와 병원의 만족도 모두 높게 나오며 수출 가능성을 높였다”고 전하며 “표창에 안주하기보다 닥터앤서의 글로벌 수출과 국가 디지털 헬스케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당사는 의료AI 기업들과 MOU를 맺고 HIS에 AI를 접목중이며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상용화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먹거리와의 융합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