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뉴스

■ 일본 성마리안나대학병원과 Fit&Gap 프로젝트 계약 체결


이지케어텍은 지난해 말 일본 성마리안대학병원(St.Marianna University Hospital)과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의 구축을 위한 Fit & Gap 분석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한 후, 지난 1월 일본 현지에서 공식 킥오프(Kick off) 행사를 개최하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했습니다.

Fit & Gap 분석은 프로그램의 수정 사항 및 예산을 확정하기 위하여 병원 간의 프로세스 차이점, 모듈 구성, 시스템 구축 방안, 기능 개선 등에 대한 전략적 방안을 도출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금번 계약을 위해 당사는 1년 6개월여 전부터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BESTCare2.0 일본어 버전을 개발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기울여 왔습니다. 솔루션 구축 계약으로도 이어진다면 국내 기업들 가운데서는 최초로 한국형 병원정보시스템을 일본에 수출하는 쾌거를 달성하게 됩니다.

당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구축으로도 이어나감으로써 미국, 중동을 넘어 동아시아 의료IT 시장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일본 가와사키에 있는 성마리안나대학병원은 1974년 설립된 상급 종합병원으로 31개 진료과에 1,200개 이상의 병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 사우디 LIS 구축사업 수주


이지케어텍은 얼마전 사우디아라비아 국가방위부(MNGHA)와 한화 약 35억원 규모의 진단검사의학시스템(LIS; Laboratory Information System) 구축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올해 12월까지 MNGHA 산하 6개 병원에 BESTCare2.0A LIS 모듈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지난 2014년 분당서울대병원과 컨소시엄을 맺고 MNGHA에 BESTCare2.0A 구축계약을 체결하며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BESTCare2.0을 직접 사용하면서 당사 솔루션의 사용 편의성을 경험한 MNGHA는 최근 LIS 갱신 시기가 다가오자 기존에 사용하던 미국 C社의 LIS를 당사의 LIS로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그간 당사가 해외 다른 병원의 프로젝트를 통해 CAP(College of American Pathologists), AABB(American Association of Blood Banks) 등 LIS 관련 국제 인증을 취득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 계약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글로벌 최고 수준의 C社의 LIS를 당사의 LIS로 교체하였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적인 일입니다.

본 프로젝트 매니저 이상수 팀장(KSA MNGHA LIS SI팀)을 포함한 7명의 팀원들은 지난 1월부로 리야드 현지에서 프로젝트를 수행중에 있으며, 현재는 LAB부서의 현업들과 갭분석 및 요구사항 도출중에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당사의 BESTCare2.0의 성능 확장과 당사 사업영역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성공적으로 완료되기를 기원합니다.

■ MNGHA Pharmacy Inventory 시스템 구축


이지케어텍은 지난 2월 사우디아라비아 MNGHA에 약품재고(Pharmacy Inventory)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약품재고 시스템은 모든 약에 대해 일련번호(Lot number)별 재고를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일련번호를 통해 약의 조제, 불출, 투약까지 추적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차후 리콜(recall)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약품재고 시스템은 ▲재고 모듈 상의 입고, 불출, 반납, 청구, 통계 기능 ▲Pharmacy 모듈 상의 감사, 조제, 불출 관련 추가 기능 ▲간호 모듈 상의 액팅 및 CLMA(약물안전관리시스템)에 대한 추가 기능 등이 있습니다.

이번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약 10억원 규모로, 작년 6월부터 약 8개월에 걸쳐 김덕영 팀장(중동 OnM팀)을 비롯한 3명의 팀원들의 노력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MNGHA는 LIS 구축도 당사에게 맡기는 등 좋은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기회를 잘 활용하여 앞으로 중동시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동국대의료원 차세대 통합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 착수


이지케어텍은 지난 2월 14일(금) 동국대학교일산병원 대강당에서 ‘동국대학교의료원 차세대 통합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 착수보고회’를 열고 구축사업 및 BESTCare2.0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조성민 동국대의료원장과 이해원 동국대일산병원장, 당사 위원량 대표이사님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위원량 대표이사님은 “다시 한 번 당사를 선택해주신 동국대의료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사업도 차질 없이 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당사는 동국대 일산병원을 시작으로 4단계에 걸쳐 동국대 경주병원, 분당병원, 한방병원까지 BESTCare2.0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 서울대병원팀, 해외여행력 정보제공(ITS) 시스템을 활용한 의료진 팝업 제공


이지케어텍 서울대병원팀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의료진에게 환자의 해외여행정보를 제공하는 팝업을 개발하고 배포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이 팝업은 질병관리본부의 해외여행력 정보제공(ITS) 시스템을 활용한 것으로, 의료진에게 환자의 코로나19 감염 위험국가 방문여부를 안내함으로써 감염병 확산을 차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서울대병원팀은 진료, 간접진료, 원무 등 환자정보를 다루는 모든 화면에서 해당 팝업을 호출할 수 있도록 함에 따라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안전한 진료환경을 조성하고 의료진의 업무 편의성을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분당서울대병원 DR센터 이전


이지케어텍 분당서울대병원팀은 병원정보시스템 DR센터 이전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는 시스템 증가에 따른 전산센터 내 공간부족, 환경미화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시된 작업이었습니다.

원활한 이전을 위하여 분당서울대병원팀에서는 전산센터 이전, HIP 전산센터 구축, 네트워크 재구성, 성능 검증 등의 핵심 수행 방안을 설정한 후 작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이전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는 이전작업을 마친 상태로, 분당서울대병원팀은 금번 이전 작업을 통해 병원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확장력 확보, 효율적인 전산센터 환경 구축 등의 성과를 이뤄냄으로써 보다 안정적으로 BESTCare2.0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12기 인턴사원 봉사활동 실시


지난 1월 31일(금), 올해 초 채용된 이지케어텍 12기 인턴사원 20여명은 서울 성북동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인턴사원들은 마을 주민들에게 총 1800장의 연탄을 전달했습니다.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매년 인턴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개하고 있는 이지케어텍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턴사원들의 인성을 함양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당사는 매년 적극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여 향후 당사와 대한민국 의료IT 산업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채용된 12기 인턴사원들은 현재 인턴십 중에 있으며 기술교육, 의료교육, 인성교육 등을 받은 후 현업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인턴사원들이 끝까지 인턴십을 잘 수료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19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지난 2월 11일(화), 이지케어텍은 창립 19주년을 맞이하여 본사 대회의실에서 창립기념식을 개최하고 모범직원 등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위원량 대표이사님은 인사말씀을 통해 이지케어텍 임직원들의 수고에 대해 감사와 격려를 표했습니다. 또한 국제 시장조사기관 KLAS가 발표한 국제 EMR 순위에서 당사의 베스트케어2.0이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에서 1위, 전세계 2위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더불어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엣지앤넥스트의 성공적인 런칭과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당사의 병원정보시스템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유전체분석 등을 아우르는 통합 의료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도 전하였습니다.

인사말 이후에는 모범직원 및 근속직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어, ‘올해의 이지인상’, ‘모범직원 표창’, ‘15주년, 10주년, 5주년 근속직원 표창’, 그리고 이번 창립기념식에서 새롭게 제정된 ‘ez에듀넷 수강상’ 등을 시상하는 순서를 가졌습니다.

내년에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올해보다 더욱 의미 있는 창립기념식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청년친화강소기업 재선정


이지케어텍은 지난 1월 고용노동부 인증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며 재작년, 작년에 이어 3년 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로부터 취업지원, 기업홍보, 재정금융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이지케어텍은 2014년 강소기업으로 인증받은 이래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적자원개발우수기업’,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인적자원 관리 및 개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아오고 있습니다.